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골퍼님 ! 골프장 가면 구조가 한 눈에 안 들어 오지요 ?
코스를 공략해야 하는데 어떻게 생겼는지 파악도 안 되고 볼 치는데 바쁠거예요 !
아래는 국내에 있는 대구컨트리클럽의 코스 배치도입니다(홈페이지).
골프장의 코스 배치는 1번 부터 시작해서 18번까지 라운딩 하는 동안 티샸 하는 곳과 홀이 상호 연계 되어 있어, 이동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골프장은 총 27홀로 되어 있는데 파란색 코스에서 시작해서 보라색으로 18홀 경기 하는 경우의 예입니다.
그림의 중간에 있는 파란색 1번 코스의 경우 좌측 끝에서 티샷을 해서 홀까지 가면 홀 옆에 2번 코스의 티샷을 하는 곳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2번 코스의 홀은 다시 3번 코스의 티샷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파란색의 9번 코스까지 마치면 보라색의 1번부터 9번까지 순서에 따라 마치면 18홀 경기를 마치게 됩니다.
골프 경기를 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이러한 코스 구조나 코스의 구성, 거리를 미리 알고 가게 된다면 한층 성숙된 골퍼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대구컨트리클럽에서는 코스별 공략 방법까지 나와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보면 코스의 거리, 높낮이 등이 잘 나와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지요 ?
똑똑한 사람이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익히면 상급 골퍼로의 길 멀지 않아요 !
화이팅 !